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짐 캐리의(마스크)영화 내용정리와 결말 후기

by 키다리586 2023. 2. 20.

1994년 개봉한 블랙코미디 영화 마스크 카메론 디아즈의 데뷔작이면서 짐 캐리만의 매력과 코미디를 한번에 볼수 있는 영화로써 신비한 능력과 재미난 볼거리와 요소가 상당히 많다. 영화속에 나오는 스탠리의 반려견 마일로의 매력과 사랑스러움도 느낄수 있으며 옛 추억과 소소한 재미를 찾아보기 위해 영화 마스크를 살펴보겠습니다.

블랙코미디의 원조 마스크 줄거리

해저에서 일하던 잠수부는 한 상자를 발견하고 쇠사슬을 끊다가 잠수부는 사고를 당하자 상자 안에 있던 마스크는 이 세상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은행원 스탠리 입키스(짐 캐리)는 소심한 마음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쓴소리 한번 못하고 여자와 사귀어 보지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스탠리는 은행 동료 찰리와 코코방고 클럽에 가기 위해 수리를 맡긴 차를 찾으러 갔는데, 르필리 정비소에서는 스탠리에게 바가지를 씌우고 수리가 다 안되었다며 완전 폐기 직전의 차를 빌려줍니다. 스탠리는 클럽 입구에서 들어가지 못하고 쫓겨납니다. 스탠리는 슬픈 마음에 다시 집에 가다가 다리 아래를 보니 물 위를 떠다니던 마스크를 발견합니다. 이상한 기운을 뿜는 마스크를 갖고 집에 왔는데 집주인에게서 또 잔 소리를 듣습니다. 집에 온 스탠리 아까 주웠던 마스크를 쓰자 초록색 얼굴로 변하게 됩니다. 주머니에서 시계도 나오고 풍선은 총으로 변하며 자기 마음대로 물건도 막 만드는 신기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는 아까 바가지를 씌운 르필리 정비소에 가서 한바탕 소동을 일으킵니다. 다음날 스탠리는 거울을 통해 자신이 평소 모습 그대로라는 것을 확인합니다. 마스크는 옆에 있지만 꿈인 줄 알았다가 마침 찾아온 경찰에게 내용을 듣고 그것이 꿈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은행에 출근할 때 스탠리는 마스크를 창문밖으로 던지지만 마스크는 다시 돌아옵니다. 지각한 스탠리는 짐작 상사에게 잔소리를 듣고, 그때 트리뷴지의 페커 크랜트가 찾아옵니다. 스탠리는 예전에는 자신의 글을 신문에 실어주었던 기자라는 것을 알고 반가워합니다. 한편 도리언(피터 그린)은 은행털이로 한몫 챙겨 거대조직 보스 니코의 뒤를 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도리언의 애인 티나(카메론 디아즈)는 스탠리가 근무하는 은행에 가서 벌써 사전답사를 하고 왔습니다. 스탠리는 그때 만난 티나를 잊지 못하고 있었는데, 꿈에 티나가 나오자 스태리는 순간 자기 방에 있는 마스크를 쓰고 은행에 가서 돈을 훔치게 됩니다. 그런데 동시에 도리언 일당들이 은행을 털기 위해 잠입을 했고, 마스크맨이 된 스탤리는 돈을 훔쳐 달아나고 도리언 일당은 마침 온 경찰에 총격전을 하게 됩니다. 돈을 훔친 후 코코방고에 간 마스크맨은 티나의 디너쇼를 보고 감탄하다가 일어나서 같이 디너쇼를 합니다. 그러던 중 마스크맨은 도리언 일당에게 발견되어 부하의 총격에 옷조각이 떨어집니다. 떨어진 옷조각은 원래 스탠리의 잠옷의 한 조각으로 변하게 됩니다. 경위는 그 옷을 발견하고 스탠리의 잠옷이라는 것을 알고 찾아가게 되는데, 도리언은 마스크맨을 잡기 위해 부하들에게 현상금을 겁니다. 

 

도리언 스탠리 대결은? 결말 보시죠

지각한 스탠리에게 뭐라 하는 은행장에게 스탠리는 오히려 더 큰소리를 칩니다. 티 나는 스탠리를 찾아가 마스크를 만나게 해달라고 하고 스탠리는 그렇게 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탠리는 고고학자를 찾아간 뒤 마스크에 대해 묻기 시작하고 마스크에 대해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박사 앞에서 마스크를 써보지만 마스크는 씌워지지 않습니다. 박사는 스탠리에게 마스크와 같이 티나에게로 가라고 합니다. 스탠리는 마스크를 들고 티나와 만나지만 용기가 나지 않아 다시 마스크를 쓰고 만나게 됩니다. 스탠리와 티나를 계속 보고 있던 경찰들은 스탠리가 마스크라는 것을 확신하고 그곳을 덮치지만 마스크맨은 체포하러 온 경찰까지 춤추게 하고 도망을 가게 됩니다. 도망가다가 마스크를 벗고 그때 기자 페기가 차를 타고 와서 태워줍니다. 하지만 페기는 스탠리를 도리언에게 넘기기 위한 계속일 뿐이었습니다. 도리언이 스탠리로부터 마스크를 뺏고 착용을 하는데, 기존의 마스크랑은 다르게 무섭게 변하게 됩니다. 도리언 일당은 스탠리의 집에 가서 돈을 다시 찾고 스탠리를 경찰서 앞에 버려 체포가 됩니다. 스탠리를 기다리는 반려견 마일로는 스탠리만 기다립니다. 티나는 수감된 스탠리를 찾아가고 자신을 인간으로 대접해 준 스탠리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꼈던 것을 표현합니다. 티나는 도리언에게 잡혀가고 그 사실을 알고 마일로의 도움으로 탈출하고 찾아가게 되는데 마스크를 쓴 도리언은 강했고 이때 티나가 도리언에게 마스크를 벗고 키스를 하고 싶다 하고 마스크를 벗자 티나가 그걸 발로 차서 날아가다가 마일로가 쓰게 됩니다. 반려견 마일로가 도리언의 일당을 물리치게 됩니다.  그때 경찰이 도착을 하게 되는데 스탠리를 잡아가려고 하자 그 파티에 있던 시장이 범인은 도리언이라고 해서 스탠리와 티나는 무사히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티나와 스탠리는 처음 마스크를 찾은 곳으로 가 마스크를 던지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글쓴이의 생각

카메론 디아즈의 데뷔작으로 마스크는 옛날에 티브이에서 많이 보았고 이번에 다시 생각이 나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짐캐리의 연기와 카메론 디아즈의 미모는 열일을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어릴 때 영화를 볼 때 나도 저런 경험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성인이 돼서 다시 영화를 보니 내가 하지 못하는 일을 한다는 것이 대단해 보였고 재미를 느껴서 그랬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비록 오래된 영화지만 블랙코미디의 원조를 보고 느껴보고 싶다면 영화 마스크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